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통신사파워일까? 국내서는 판매안되는 매력적인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Z

 

통신사파워일까? 국내서는 판매안되는 매력적인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Z 얼마전 출시된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Z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방진과 방수기능으로 잘 알려진 엑스페리아Z입니다. 그러나 방수기능외에도 여러가기 하드웨어스펙이 갤럭시S3와 동급수준입니다. 아마도 국내에 소리에릭슨의 엑스페리아Z가 출시가 가능했다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졋을 만한 하드웨어 스펙과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먼저 디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엑스페리아Z는 전면,후면 모두 강화유리로 디자인 되어 있어 아주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드레곤 테일글래스라고 하는 강화유리로 내스크래치성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다음은 소니가 직접 개발한 독자적인 카메라기술 EXMOR RS가 사용되었습니다. EXMOR RS는 명암의 차이가 심하거나 역광이 있는 곳에서 좀더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에서는 역광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HDR비디오 기능까지 겸비했습니다.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Z의 기본스펙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엑스페리아Z는 갤럭시S3와 동급의 하드웨어사양을 보여줍니다. 1.5G의 쿼드코어, 2GB RAM, 1920*1080해상도의 FULLHD, 443PPI의 선명도, 1310만화소의 카메라 그리고 주목할만한 방수,방진기능입니다.

 

 

 

 

 

초록색 박스의 주요 하드웨어스펙 중에서도 제일 하단에 있는 방수기능입니다. 1미터의 깊이에 30분동안 침수가 되어도 단말기를 보호 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방수기능을 위해서 충전단자와 이어폰 단자등 모든 것이 실링처리 커버를 채용했습니다. 그래서 깔끔한 디자인이 더 완성도 높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엑스페리아Z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쏙듭니다. 그리고 생활방수 기능까지 겸비했으며, 하드웨어스펙 또한 최신폰들에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갤럭시S3를 구매를 하지 않았더라면 엑스페리아Z를 선택을 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국내 출시는 안되었지만 구매할 방법은 많으니까요. 그런데 한가지 걸리는 것이 배터리 일체형입니다. 방수기능을 위해서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을지 모르지만 2330mAh용량은 조금 아슬아슬해 보입니다. 이상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Z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