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구글 애드센스 PIN 핀번호 미제출로 인한 빈광고 노출에 대한 애드센스지원팀의 해결책

 

구글 애드센스 PIN 핀번호 미제출로 인한 빈광고 노출에 대한 애드센스지원팀의 해결책이 메일로 날아왔습니다. 어제 포스팅 내용을 구글 애드센스 지원팀에 문의를 하였고 3시간정도 지나서 애드센스 지원팀에서 답장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지원 문의하기로 가서 이것저것 질문에 답을 하고 나면 간단하게 문의하기 등록이 됩니다. 자신의 원하는 코멘트로는 작성할수가 없고 정해진 질문에 체크하는 정도의 문의밖에 되질않아서 큰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예상밖으로 빠른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위 답변 내용을 보면 제가 우려했던 현재 새로운 PIN번호를 신청을 한다고 하더라도 새로운 PIN번호가 도착도 하기전에 핀번호 6개월간 미제출로 인한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됨을 애드센스 지원팀에서는 간파를 한것 같았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어제, 즉 문의를 한날을 기준으로 PIN번호 제출 기한을 3개월 연장해 준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 메일로 저는 우려하던 애드센스 계정 정지에 대한 걱정은 한결 나아졌습니다. 그리고 PIN번호 미제출로 인한 빈광고 노출문제도 48시간이후에 정상으로 돌아온다는 답변입니다. 그런데 정상적인 광고노출은 24시간도 안되서 풀렸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은 애드센스에서 빈광고 노출을 풀더라도 현재 사용중이던 컴퓨터에서는 빈광고가 노출이 될수가 있습니다. 그 해결방법은 IE의 경우 인터넷 옵션의 캐쉬삭제를 진행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애드센스 노출이 되고 있는 자신의 블로그를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