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S4 출시 카운트다운 보기 및 발표시 주요 포인트 정리

 

갤럭시S4 출시 카운트다운 보기 및 발표시 주요 포인트 정리 이제 정말 삼성 언팩(SamSung UnPacked) 행사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3 때처럼 언팩(UNPACKED)행사 어플이나 티져사이트가 오픈되지 않아 간단하게 카운트다운을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S4 언팩행사에서 눈여겨 봐야할 포인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위 카운터는 이번에 발표되는 갤럭시S4 언팩(UNPACKED)행사 일정을 우리나라 시간으로 계산한 카운트다운입니다. 저만큼 갤럭시S4를 궁금해 하시는분들을 위해서 한번 달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시간으로 아침 8시라 한참 출근교통체증에 시달리고 있을때 일것같아 걱정입니다.;;;

 

아무튼 이번 갤럭시S4 언팩(UNPACKED)행사도 아마 아프리카 TV를 통해서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갤럭시S4 발표시에 눈여겨 봐야할 점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일 먼저 아이스크롤링 입니다. 이 기술은 사용자가 디스플레이 하단에 눈동자가 머물게 되면 자동으로 스크롤을 이동시켜주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스크롤링 기술은 PC에 적용이 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아이스크롤링 기능이 단지 갤럭시S4 기본어플에만 적용이 될지 아니면 타 어플에도 적용이 될지에 따라 새로운 아이스크롤링 기술에 대한 반응의 차이가 있을것 같습니다.

 

두번째 스마트폰의 두뇌라고 할수 있는 CPU 즉, AP입니다. 엑시노스5칩의 옥타코어를 장착한다는 설이 지배적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아직 시기상조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구요. 정말 장착이 된다면 8개의 코어가 소모하는 전력손실을 어떻게 잡느냐도 하나의 관건이 될듯합니다.

 

떠도는 소문에 예전 컬러TV가 나왔을때의 경이로움을 보여주겠다고 발언을 했다고 합니다. 루머인지 사실인지는 알수 없지만 이런 말들이 들리는 것을 보면 엑시노스5 옥타코어의 적용도 전혀 비현실적인 이야기는 아닌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S3때 보다 더 기대가 됩니다.

 

세번째는 해상도와 선명도 그리고 디스플레이입니다. 해상도는 1920*1280 해상도에 선명도는 440PPI 이상이 될지... 패널은 풀HD 슈퍼 아몰레드를 채용할지 아니면 LCD를 채용할지 정말 사용자로서는 제일 신경쓰이는 부분이기도 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번째가 무선충전기능입니다. 아마도 이 기능은 갤럭시S3때 부터 거론되어지던 부분이라 거의 99% 적용 확정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단지 LG전자의 옵티머스G프로와 같은 자기유도 방식일지... 아니면 공진유도방식일지가 주목이 됩니다. 각각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공진유도방식이 사용자에게는 더 편할것 같습니다.

 

끝으로 이번 삼성 갤럭시S4 언팩(UNPACKED)행사에서 지켜봐야 할점은 삼성 자체 클라우드(CLOUD) 입니다. 갤럭시S3에 잠시 삼성 자체 클라우드 이야기가 있었으나, 모습을 감춰버린 기능입니다.  이상 2013 갤럭시S4 언팩(UNPACKED)행사에 주요 볼거리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