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공유 프로그램 utorrent프로그램으로 토렌트파일 만들기 및 다운로드

 

공유 프로그램 utorrent프로그램으로 토렌트파일 만들기 및 다운로드 대용량화, 고화질화 되어가는 이미지나 각종 파일등을 토렌트(torrent)파일을 만들어 친구나 지인들에게 손쉽게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대부분 utorrent 프로그램으로 토렌트 다운로드위주의 사용을 하고 계실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자신도 누군가에게 혹은 이동식 메모리가 없을때 대용량 파일 전송이 필요할때 토렌트파일을 만들어 메일등으로 첨부를 해두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것이 utorrent실행 모습입니다. 이제 다운로드만 받을것이 아니고 토렌트파일을 생성해서 공유를 해 볼까요.

 

 

먼저 파일 - 새토렌트 만들기 를 클릭을 합니다.

 

 

좌측이미지에서 원하는 파일을 추가를 하시고 아래 생성 및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진행바가 진행을 하며 생성과정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생성 및 저장 단계에서 지정한 폴더로 가시면 생성하신 토렌트파일이 위 이미지처럼 보이실것입니다. 더블클릭하시면 utorrent프로그램으로 연동이 되면서 다운로드를 시작을 합니다.

이것을 15kb밖에 안되기 때문에 메일첨부에 용이하여 친구나 지인들에게 대용량 파일을 보내기에 편리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등에서 N드라이브나 구글 드라이브등 여러곳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웹드라이브의 한계는 하나의 파일의 최대용량이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의 하나의 파일의 크기가 4GB는 넘지 못한다는 등의 단서조항이 있기 때문에 정작 필요할때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요즘 운영체제들의 ISO파일만 보더라도 기본 6~7GB들입니다. 그리고 영화나 애니메이션등도 HD급 고화질 영상들은 10GB도 우습게 넘어버리지요. 그런 대용량 파일의 전송이 필요할때 이 utorrent가 빛을 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토렌트파일을 메일등으로 첨부해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외에 웹주소로 연결을 시도해서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운로드나 배포중인 토렌트파일위에 우클릭을 하셔서 토렌트 보내기 를 클릭을 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은 팝업이 형성이 되는데요. 아래 링크얻기 를 클릭 후 복사 를 하셔서 문자 메세지나 카카오톡등으로 웹주소를 보낼 수 있으며 이렇게 공유된 웹주소를 인터넷브라우져 주소창에 입력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웹브라우져가 활성화 됩니다.

 

 

친구나 지인과 대용량 파일을 전송해야 하는 일이 생겼을때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으니, utorrent프로그램으로 토렌트파일을 생성해서 자신의 컨텐츠를 공유하실때 도움이 되셧으면 합니다. 아래 utorrent프로그램 파일 첨부를 끝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uTorrent.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