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나비에어와 카카오톡의 만남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아이나비에어 for Kakao

 

아이나비에어와 카카오톡의 만남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아이나비하면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무료메신져하면 카카오톡이 떠오를 정도로 아이나비와 카카오톡은 각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오늘은 아이나비에어와 카카오톡의 만남으로 이루어진 아이나비 AIR for KAKAO에 대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기존의 아이나비 에어 네비게이션 어플에 Kakao Talk의 메신져 기능이 합쳐졌다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우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룹주행이라는 것이 아이나비에어 for Kakao talk의 주기능으로 어플상의 지도에 그룹으로 형성된 친구들이 어디쯤 오고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그룹안에 있는 친구들의 진행정도를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세지전달도 가능합니다. 저는 이화면을 보고 있으면 마치 MMORPG게임을 할때 파티원들이 어디쯤 있나 볼려고 미니맵을 보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재미 있는 아이디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이나비에어를 실행을 하면 좌측상단에 " ON AIR "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을 하면 친구들을 초대를 해서 그룹주행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처럼 아이나비 에어 for Kakao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이나 번개가 필요합니다. 별은 카카오톡 게임에서 유행하고 있는 애니팡의 하트와 요즘 다함께 차차차에서처럼 타이어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별이 없으면 그룹주행을 할수가 없으며 별은 하루에 자동으로 5개씩 지급되어지며, 번개는 그룹주행을 위한 유료아이템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아이나비에어 for Kakao의 On Air기능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을 합니다.

 

 

자동차나 오토바이 동호회등에서 그룹주행을 할때도 참 재미있게 사용되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족끼리 여러대의 승용차로 나들이나 휴가를 떠날때도 역시 유용할 듯 같습니다.

 

아래는 아이나비에어 for Kakao의 사용가능한 단말기 리스트입니다.

 

 

친구들끼리 가족단위로 아이나비에어 for Kakao를 통해서 1박2일에서 하는것처럼 목적지 빨리 도착하기 같은 게임을 즐겨도 재미있을것 같네요.^^ 이상 아이나비에어 for Kakao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 아이나비에어 for Kakao Talk 이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