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굿바이 "S보이스" 네이버의 새로운 검색코드_고객을 향한 마음이 보인다.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요즘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적용시점등이 궁금해서 애드포스트나 네이버 다이어리에 자주 들르게 되는데요. 오늘 재밌는 것이 오픈을 했네요.

 

 

네이버 모바일 전용 검색이 출시 되었는데요. 이름하여 느낌 검색입니다.

 여러분들 친구를 기다리거나 약속시간이 남아서 멍~ 하니 계실때가 종종 있으시지요? 게임도 지겹고, 갤럭시S3의 S보이스랑 수다를 떨자니 엉뚱한 인터넷 검색만 늘어놓고, 아이폰유저는  SIRI와 노는것도 한계가 있지요. 그런데 이번에 이런 스마트폰 유저들의 마음을 꽤 뚫어 네이버에서 느낌표 검색이라는 것을 출시했습니다.

 

 느낌검색어는 5가지?

 

 

 

 

요렇게 다섯가지인데요. 다섯가지 중에 아무거나 눌러도 모두 랜덤하게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그런데 아직 빈칸 검색은 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앱은 12월7일에 네이버앱 업데이트 버전(4.2.0)에서 선보인다고 합니다. 그러나 빈칸을 제외한 나머지 4가지 검색은 지금도 가능합니다.

 이제는 실수로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검색을 사용했을때 보여지는 "검색결과 없음" 이라는 생뚱맞은 화면을 더이상 보지 않아도 됩니다.

 

 

 

 느낌검색 결과

 

  

 요렇게 할때마다 랜덤하게 다른검색을 보여주네요. 이제 더이상 버스정류장 같은 곳에서 "하이갤럭시"를 외치며 주위 시선을 의식할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이런 사소한 것까지 아이디어가 미친다는 것에 솔직히 놀랬습니다. 지금껏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음성친구들 S보이스, SIRI, Q보이스등등 모두 어쨋건 아무도 없는 혼자 있을때 사용가능한 것들이었다면(사람들이 있으면 민망해서 저는 하이갤럭시 못 외치겠더군요 ^^) 네이버 느낌검색은 주위에 누가 있든 멍~한 시간을 채울수 있는 서비스 인것 같습니다.

 ☞ 네이버 다이어리 바로가기

이상 네이버 느낌검색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