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S3 공짜_스마트폰 판매점 보조금 눈속임- 새로운 영업 방법?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어제 황당한 전화를 한통 받았습니다.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 영업점이라고 하면서 한통의 설문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갤럭시S3를 공짜로 개통해 주겠다는 전화였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사기(?)

 

정말 공짜?

 

어제 전화 상황을 재현해 보겠습니다.

 

 1.설문요청 전화수신  

 

첫번째 통화는 모모 통신사 영업점이라고 설문조사에 응해주시면 갤럭시S3를 공짜로 개통을 해주겠으니 설문에 응하겠냐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설문에 응하겠다고 했습니다. (어떤 조건이길래 공짜가 되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저는 현재 갤럭시S3를 사용중이었습니다. ) 그러자 곧 설문팀에서 전화를 다시 할것이라고 하면서 전화를 끊었습니다.

 

뭘까???

 

 2. 설문팀 전화수신

 

 

 두번째 통화... 설문팀이라고 하면서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설문에 모두 응하고 나니까 이제 배송팀에서 다시 전화를 할거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기다려도 전화가 오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혼자 생각했습니다. 뭘까? 정말 설문을 하기 위해서 구라를 친건가? ㅎㅎ

 

설문만 하고 땡??

 

 

 3. 배송팀 전화수신

 

 

세번째 통화... 모모통신사 서울 모모영업점 배송팀입니다. 라고 하면서 전화가 왔습니다. 설문팀과의 통화가 끝나고 하루가 지난 시간이었습니다.

 이제부터 이들의 본격적인 작전의 시작이었습니다.

배송팀에서 저한테 가입조건에 대해서 주저리주저리 설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요점만 말씀을 드리면 52요금제 월 가입자 부담 폰할부금은 5900원정도 이며, 나머지 폰할부금을 월 17800원은 해당 영업점에서 지원을 하겠다는 말이었습니다. 그래서 잠시 제가 저번 포스팅에서 만들어 놓은 엑셀파일 휴대폰 요금계산표를 열었습니다. 이동안 계속 말을 시켰습니다. 왜 그렇게 지원을 많이 해주느냐고....그러자 그 배송팀 관계자 말이 요즘 모모통신사에서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서 기존 고객들에게 최신형 스마트폰을 낮은 가격으로 지원해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2012/11/13 - [모바일] - 갤럭시S3 리턴즈...17만원 스마트폰 리턴즈?

 

나도 본격적으로 검증.

 

  이러는 동안 제 컴에는 엑셀파일이 열렸고 이제 본격적인 질문에 들어갔습니다. ( )안은 독백입니다. ^^*

  텐션 : 정확하게 할부 원금이 얼마에요?

  배송팀 : 900,000원 입니다.

  텐션 : (헉! 이것들이 날 갖고 장난을 치는구나! 직감)

 

내가 장난감이야?

 

  배송팀 : 고객님은 월 5900원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17800원은 저희가 부담을 해 드립니다.

  텐션 : 할부원금이 900000원이면 할부이자 빼고 할부금만 월 37500원인데 어떻게 제 부담금이 5900원이 되나요? 영업점에서 지원하는금액을 합쳐도 37500원이 안되는데요. (배송팀 말을 바꿉니다.)

  배송팀 : 아닙니다. 고객님은 5900원만 매달 부담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금액은 저희가 다 부담을 합니다.(17800원에서 나머지금액전부로 말이 바뀌었습니다.)

  텐션 : (이것들이 날 바보로 아는구나...) 정말이에요? 정말로 나는 5900원만 내면 되는건가요?

  배송팀 : 맞습니다. 월 할부금은 5900원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텐션 : 그러면 계약서는 어떻게 주고 받나요?

  배송팀 : 계약서는 배송될 물품과 동봉하여 보내드립니다.

  텐션 : 그러지 말고 어차피 개통할려면 계약서을 쓸건데, 지금 말씀하신 조건으로 가계약서를 만들어서 팩스를 보내주세요.

  배송팀 : ..................(자기들끼리 무슨 상의를 하는지 아무말이 없습니다.)

  텐션 : 여보세요? 여보세요?

  배송팀 : 뚜뚜뚜뚜뚜뚜뚜뚜뚜뚜뚜뚜뚜

  텐션 : (이것들이 날 뭘로 보고 식식거리면서...) 걸려온 전화번호로 다시 전화를 겁니다. 연결 신화음만 계속 가고 전화가 되질 않습니다.;;;

 

와우~ 열받아;;;

 이녀석들은 가입자 대부분이 가입당시 구두상으로 들은 내용만 기억할뿐 가입계약서나 월청구서를 다시 꼼꼼하게 보지 않는다는 전제를 깔고 이런 방법의 판매방법을 선택한 듯 했습니다.

정말 황당한 일이 었습니다. 정말 나이드신 어르신들이나 할부원금 같은걸 잘 모르시는 분들은 무조건 속아 넘어가겠더군요. 이번은 설문조사를 명목으로 밑밥까지 탄탄하게 깔고 설문팀-배송팀 이렇게 돌려가면 전화를 함으로써 소비자를 안심시키고 자신들의 믿음을 쌓으려하는 의도도 있어보였습니다.

아무리 요즘 스마트폰 시장이 빙하기라고는 하지만 이런식의 사기같은 판매방법은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여러분들에게도 걸려올지 모르는 모모통신사 설문전화 혹해서 넘어가지 마세요. 넘어가시면 2년동안 900000만원을 갚으셔야 합니다.;;;

 

이상 텐션이었습니다.

 

2012/11/16 - [모바일] - 스마트폰 보조금 빙하기_ 주말 마우스광클 준비

(No.26-20121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