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경주눈썰매장 경주월드 눈썰매장 방문 후기

 

2016년 병신년을 맞아 가족과 함계 경주 눈썰매장 다녀왔습니다. 경주에는 가깝게 갈수 있는 눈썰매장이 크게 경주월드 눈썰매장과 산내에 위치한 눈썰매장 2곳정도가 꼽히는데요. 올 겨울은 유난히 따뜻해서 인공눈으로 운영되는 경주지역 눈썰매장도 운영이 힘들어 보였습니다. 날씨가 워낙 따뜻해서 눈관리도 힘들고 따라서 안전사고 위험이 많을 수 밖에 없다고 보고, 그나마 의무실과 편의시설이 잘 완비된 경주월드 눈썰매장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경주월드 홈페이지

그런데 놀이공원에 부대시설로 자리잡은 눈썰매장 대부분이 그러하듯 경주월드 눈썰매장도 놀이공원 입장료와 눈썰매장 이용요금 모두 지불해야 이용가능한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할인카드 총동원해서 와이프와 저는 경주월드 입장료는 무료입장을 받아서 갔습니다. 그리고 울아들은 1월이 생일 달이라 생일축하 특별우대권으로 할인혜택을 봤구요. 그래서 총 비용이 어른 2명(놀이공원 입장료 무료), 소인 1명(자유이용권)해서 34,500원으로 해결했습니다. 생일축하 특별우대권이 불가능하신분들은 경주월드 온라인 회원가입으로 특별우대 할인권을 활용하셔서 조금이라도 할인혜택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생일축하 특별우대권 같은 경우는 프린트로 출력하지 않고 현장 결제시 스마트폰으로 로그인 된 화면만 보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각 제휴카드 할인혜택은 전달 또는 최근 3개월 결제금액에 따라 혜택여부 가부가 결정되니까 출발전 반드시 카드사에 확인하시고 출발하세요.

경주월드 눈썰매장 슬로프는 3가지로 나뉘는데요. 스키썰매장, 성인용 눈썰매장, 어린이 전용 눈썰매장 이렇게 나눌수 있습니다. 나뉘는 기준은 눈썰매장 슬로프 길이와, 경사도 정도 인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올겨울은 유난히 따뜻한 겨울입니다. 그래서 경주월드 눈썰매장도 스키썰매장 슬로프는 운영을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청소년 슬로프도 작년만 하다라도 피니쉬 라인에 안전요원들이 이용자들에게 발내려서 브레이크 잡으라고 연신 목소리를 높였는데요. 올해는 좀 덜 했습니다. 그만큼 눈상태가 좋지 않아서 스피드가 안나온다는 방증이었습니다. 하지만 슬로프는 작년보다 매끈했습니다. 작년에는 움푹 패인 곳들이 종종 있었는데 올해는 깔끔했습니다.

아이와 같이 눈썰매를 타 보았는데요. 작년에는 속도가 빨라서 발로 브레이크 잡는다고 바지속에 탈때마다 눈이 한움큼씩 들어가곤 했는데 올해는 브레이크 잡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안전하더라구요. 아이가 혼자 타더라도 안정감있게 슬로프를 내려오고... 보호자 입장에서는 맘 편하게 재밌게 즐긴것 같습니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랍니다.

 

2년 반만에 다시 쓰는 포스팅이라 많이 어색하고 한게 처음 블로그 만들고 첫 포스팅하던때가 생각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