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마트폰 구매 구글플레이스토어 결제내역 확인하는 방법 Google Wallet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을 이용을 하게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이나 책, 넥서스4 등과 같이 스마트기기를 구매를 하시는 일이 생깁니다. 그리고 각종 유료게임 결제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등록된 신용카드를 통해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이런경우 구매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글지갑 즉 Google Wallet을 이용을해서 자신의 등록된 신용카드 결제내역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Google Wallet 바로가기


구글지갑(Google Wallet)의 경우 PC와 스마트폰 모두에서 인터넷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으며, 로그인 아이디는 스마트폰의 구글계정과 동일합니다.




구글월렛(Google Wallet)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좌측에 거래, 결제수단, 리뷰, 구독정보, 기기 이렇게 5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바로 위 이미지는 마지막 메뉴인 "기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나타나는 메세지로 스마트폰과 구글지갑(Google Wallet)을 연동해서 기존의 통신사등에서 운영하는 스마트월렛기능을 합니다. 구글지갑(Google Wallet)은 NFC기능을 이용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직 NFC(근거리통신)의 보안문제등이 대두되면서 우려섞인 걱정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역시 아직은 제 스마트폰 갤럭시S3와 연동하지는 않고 그냥 결제내역확인하는 정도로만 사용중입니다.



위 이미지가 구글지갑(Google Wallet)에서 제공해주는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내역입니다. 이런 여러항목에서 원하는 거래항목을 클릭을 하시면 상세내역을 보실수 있습니다.



구글지갑(Google Wallet)에 등록된 신용카드의 종류(결제수단)과 거래ID, 구매처 등을 상세하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구글지갑(Google Wallet)에서는 사용하는 다른 신용카드를 추가하거나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상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스토어로 구매한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구글지갑(Google Wallet)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구글달력, 구글크롬, 구글지도, 구글드라이브, 구글블로그스팟등 어느 순간 구글이 사라진다면? 구글이 해킹을 당한다면... 엉망진창이 될 우리의 일상이 생각만 해도 끔직하네요. 무엇이든 넘치는것은 부족한 것보다 못하다는 옛말이 맞는것 같습니다. 구글 생태계 좀 무서워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