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베가IRON 스펙과 가격 베가아이언에서 혁신을 느끼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갤럭시, 아이폰, 옵티머스에 주목하고 있는 이 시점에 스마트폰 시장에 베가가 아이언이라는 이름으로 혁신을 말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4,옵티머스GK,옵티머스G프로등 베가는 언제나 마이너리그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번 신제품 베가 아이언은 다른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에 질려 있는분이라면, 혹은 소니 엑시페리아Z에 반했던 분이라면 이번 베가 아이언으로 만족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위 이미지상의 사양은 그냥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의 평범한 스펙입니다. 그럼 이제 부터 베가 아이언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베가아이언 스펙입니다. 특이점은 없습니다.  CPU는 퀼컴의 스냅드래곤600 1.7GHz, 배터리는 2150mAh 교체형을 채택했습니다.

 

 

세계 최초로 Endless Metal(하나로 이어진 금속테두리)을 채용했습니다. 기존의 스마트폰들이 수신감도등의 기술적 한계로 인해 메탈도금이나 도색을 했다면 베가 아이언에서는 Endless Metal을 채용하면서 문제시 되는 수신감도 저하 문제를 하나로 이어진 금속테두리 전체를 수신안테나로 활용하는 금속안테나 기술을 스마트폰 제조사 최초로 적용을 하면서 수신율은 좋아지면서 디자인의 완성도와 제품의 견고함은 더욱 높였습니다. 타 스마트폰들이 수신감도가 약한곳에서 하단의 수신 안테나 부위를 손으로 잘못 감싸쥐면 통화중 끊김현상들이 종종 있었는데 베가 아이언에서 그런 문제를 해결한듯 합니다.

 

 

갤럭시S시리즈나 아이폰 시리즈 신제품이 출시될 무렵이면 언제나 루머로 나돌던 제로베젤 디자인이 베가아이언에서 구현되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들이 터치패널을 사용하면서 베젤의 한계에 다달았다면 베가 아이언은 인셀(IN-CELL)구조를 채택함으로써 2.4mm의 세계최고의 제로베젤(Zero Bezel)을 구현하였습니다.

 

 

LED알림기능은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문자수신과 부재중전화등을 알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기능은 갤럭시S3에서도 구현이 되었었는데요. LED알림기능은 편리한 반면에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잘려고 전등을 모두 소등한 상태에서 미확인 문자등이 있을경우 계속해서 깐막이기 때문에 오히려 스트레스였습니다. 그래서 제 갤럭시S3는 이기능을 오프한상태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3에서 처럼 디스플레이 안에 LED가 있는것이 아니라 베가아이언의 경우는 독립적으로 모서리에 위치해서 디자인면에서는 포인트가 되는듯 합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베가 아이언은 터치패널이 없는 인셀(In-Cell)디스플레이를 구현했습니다. 위 스펙에서 보신것처럼 풀HD가 아닌 베가 아이언은 인셀기술로 풀HD 화질에 버금가는 화질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기존 LTE 속도의 4배에 달한다는 기가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모듈을 탑재를 했습니다. 빠른건 알겠으나 기가와이파이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기가와이파이를 지원해주는 AP보급율이 높아야 베가아이언의 기가와이파이가 제 성능을 발휘할텐데 아직은 조금 이른듯한 느낌도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에서는 하단바가 고정되어 있어야 한다는 틀을 깬것 같아 아주 신선했습니다. 갤럭시S4, 갤럭시S3, 옵티머스G프로, 옵티머스G등 기존의 스마트폰들의 하단버튼들이 고정되어 있었다면 베가 아이언에서는 하단버튼 역시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이 가능하며 테마까지 입힐수 있습니다. 하단버튼의 이동성은 5인치 인셀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면적대비 최고의 풀스크린(FULL SCREEN) 75.5%를 완성하는 역활을 해냈습니다.

 

이렇게 베가 아이언은 기존의 베가 시리즈뿐만 아니라 타사 스마트폰과 차별화 될수 있는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디자인까지 베가시리즈중에서 최고의 완성도를 보이면서 5인치 스마트폰 갤럭시S4와 옵티머스GK와 3파전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829,400원으로 출시가 되었으나 현재 유플러스 샵 (U+SHOP)기준으로 709,400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가격면에서도 베가 아이언은 충분한 경쟁력을 가졌다 할수 있겠습니다. 이상 베가IRON 스펙과 가격 베가아이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