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S3 LTE 젤리빈 업데이트 후기...안하는게 낫을수도...2편

 

 

안녕하세요. 블로거 텐션입니다.

1편이 길어져서 2편에서 다시 만나기로 했었죠? 기억하시나요? ^^&(다 기억하시리라 믿는다는 ㅎㅎ)

 

1편에서 갤삼이 LTE 젤리빈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2편에서는 약속드린 젤리빈 사용후기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까 합니다.(허접하다는 ㅠㅠ)

 

제목에서 처럼 안하는게 낫을수도 있을듯 싶습니다. (보유하신 기종에 따라서 말이지요...)

 

먼저 스샷하나 보시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메모리 점유율이 엄청나다는 겁니다.

 제가 업글전에 보통 700~800MB정도 사용했었는데 젤리빈을 업글을하고 갤삼이를 열심히 어루만지는 순간순간 왠지 좀 끊긴다는 느낌을 받아서 메모리 사용량을 봣더니 떠~~악  위 스샷처럼 1GB를 넘고 있었습니다.

 

 저도 정확하게 젤리빈이 얼마나 많은 메모리 점유를 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능력자가 아니라서;;;)

그런데 정황상 젤리빈이 마니 먹는다는 생각을 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이 메모리 2GB급 스마트폰이 아니라면 추후 기종별로 업글이 진행 될 기종을 보유하신 이웃님들께서는 본인의 스마트폰 사양을 꼼꼼히 짚어 볼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만약에 정말이지 제 포스팅처럼 메모리 점유율이 높다면 화려한 퍼포먼스를 느끼시기 전에 짜증의 벽에 부딪히게 될거라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그 짜증의 벽을 격파하는건 루팅을 하셔서 오버클럭을 하신다거나 다운그레이드 밖에 방법이 없을테니까요...

 

  그럼 젤리빈이 이처럼 메모리만 쳐묵쳐묵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위에 스샷처럼 알람과 알림창 등등의 모든 그래픽 퍼포먼스가 직관적으로 변했습니다. 스샷을 보고 있으면 왜 메모리 점유율이 점프를 했는지 아실것 같습니다.

 

 보유하신 기종의 스마트 폰의 스펙만 받쳐준다면 화려하고 직관적으로 변한 안드로이드를 만끽하시리라 믿습니다.

 

위 스샷에 부재중 전화 알림이 떳을때 바로 전화나 메세지를 보낼수 있는 점은 아주 편한것 같습니다. 저 역시 한손으로 제품을 들고 한손으로 핸드펀 받고 하면서 일을 하는 일이 자주 있기 때문입니다.( 이넘의 일복 ㅎㅎ)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말씀드리고 허접한 젤리빈 후기를 마무리 할까 합니다.

 

 

위 스샷처럼 갤삼이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면 알림창에 스크린샷 알림이 뜨면서 바로 아래 공유버튼이 바로 나타납니다.

공유 버튼을 누르면 요롷게 공유가능한 앱을 바로 보여줍니다. 이것 또한 아주 편리할듯 합니다.

 

※ 한마디로 이번 젤리빈 업그레이드는 컴터에서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둔것처럼 여러 경로를 거쳐서 실행할 수 있었던 작업들을 바로바로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 메모리 점유율을 보면 왠지 2%부족한 업글이라는 느낌도 드네요.

 

  참! 참! 그리고 젤리빈 업글에서는 폴더 모양이 스샷처럼 예쁘게(?) 바뀌었네요^^

 

 

위 스샷에 폴더는 제가 연락처를 놓어놔서 별루 안 이쁘지만;;; 자주 사용하신 앱을 넣어두는 폴더를 만드시면 앱 아이콘들이 노출되면서 폴더도 덩달아 이뻐지더군요.

 

이제 그럼 젤리빈 후기를 마칠까 합니다. 허접한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거 텐션이었습니다. 좋은밤 되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젤리빈으로 높아진 메모리를 잘 관리할 수 있는 KILL&BOOSTER 앱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그럼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