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S4 공개 루머가 현실로 스펙정리 혁신이라 말할수 있을까

 

갤럭시S4 공개 루머가 현실로 스펙정리 혁신이라 말할수 있을까 오늘 갤럭시 S4의 언팩행사에서 드디어 갤럭시S4에 대한 베일이 벗겨졌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갤럭시S4의 유출사진의 거의 맞아떨어졌습니다. 배터리 용량이나 디자인... 이번에도 삼성의 보안은 실패를 거둔것 같다.

 

 

 

이번 갤럭시 S4의 AP는 1.6G의 엑시노스5 옥타코어와 퀼컴의 스냅드레곤 600의 1.9G 쿼드코어가 2가지의 AP가 국가별로 다르게 적용이 되어진다.

 

오늘 공개된 갤럭시S4의 스펙입니다. 추측된 내용들과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

4.99인치 풀HD 슈퍼아몰레드에 1920*1080의 해상도 441ppi선명도 OS는 젤리빈 4.2.2버전을 탑재를 했습니다.

전면 카메라 200만 화소, 후면 1300만화소 입니다. 그런데 카메라 기능중에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기능이 있더군요. 바로 ERASER기능입니다.

 

 

이미지에서 손가락이 가르키는 붉은색 부분이 사진을 찍을때 뒤로 지나가는 사람들이 화면에 같이 찍혔을때 터치한번으로 지워버리고 대상만 촬영을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붉은색으로 표시된 행인들을 지우고 나니 이렇게 찍을려고 했던 대상만 멋지게 찍히는군요. 관광지등에서 촬영을 할때 지나가는 사람이 없을때 찍을려고 무지하게 노력을 했었는데 이제 갤럭시S4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어진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삼성 스마트 스크롤링과 에어뷰 에어제스쳐 등 다양한 기능들이 소개되어졌지만 그다지 새롭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강화유리인 고릴라 글래스3를 처음으로 채용을 했으며, 삼성 허브(모든 컨텐츠를 한곳에 모은 컨텐츠 플랫폼)가 갤럭시S4를 필두로 삼성의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적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출시는 아마도 4~5월 쯤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이른 아침 갤럭시S4의 언팩행사가 시작되면서 저처럼 출근하느라 챙겨보시지 못하신분들은 삼성전자 공식 블로그 SAMSUNG TOMORROW를 방문하시면 언팩행사 동영상을 시청하실수 있으며 세부기능도 잘 설명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링크은 아래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SAMSUNG TOMORROW 2013 갤럭시S4 언팩동영상 보기

☞ SAMSUNG TOMORROW 갤럭시S4 세부기능 설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