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노트8.0 vs 아이패드 미니 vs HP슬레이트7 vs 넥서스7 스펙가격비교

 

갤럭시노트8.0 vs 아이패드 미니 vs HP슬레이트7 vs 넥서스7 스펙가격비교 오늘 갤럭시노트 8.0의 MWC에서의 발표를 보면서 테블릿제품의 스펙을 비교해 볼까 합니다.

 

먼저 갤럭시노트 8.0은 강력한 스펙을 자랑하지는 않습니다. 삼성도 보급형에 초점을 맞춘듯합니다.

 

 

스펙에서 보시는 것처럼 특별한 사양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갤럭시노트2의 형님뻘 ^^:; 솔직히 저는 스펙보다 출시가격이 더 궁금하네요.

 

다음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 입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출시 당일 구매를 위해 길게 줄을 선 구매자들의 모습이 생각이 납니다.

 

Hp슬레이트7은 이번 MWC2013에서 갤럭시노트 8.0과 같이 발표가 된 HP의 테블릿입니다.

 

 

HP슬레이트7은 이번 MWC2013에서 선보였지만 하드웨어상의 강력한 스펙은 눈에 뛰지 않으며, 오히려 저가형의 가격을 무기로 내세운듯 보입니다. 스펙만을 놓고 보면 아래 소개드릴 넥서스 7을 경쟁상대로 보야할 텐데요. 그런데 넥서스 7에 비해서도 스펙상으로 밀리기 때문에 가격으로 승부를 볼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가격비교는 아래 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구글과 ASUS가 내놓은 넥서스7입니다.

 

 

지난해 9월에 출시된 넥서스7은 국내출시 당시 가격형성과정에서 삼성과 비슷한 행보를 보였지만, 나름 선전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까지 이번 MWC2013에서 소개된 갤럭시 노트 8.0과 HP슬레이트7, 그리고 이미 판매중인 아이패드 미니와 넥서스7의 스펙을 나름 소개했습니다.

 

끝으로 테블릿 4종을 비교한 이미지인데요. 제가 자작한것이라 조잡해 보이더라도 이해해주세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갤럭시 노트8.0은 10.1에 비해 크기만 좀 작아졌을뿐 하드웨어상의 변화는 거의 없습니다. 우리 소비자들은 이런 경우 보급형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과연 가격이 얼마로 설정이 될까요? 제 예상은 60만원대입니다. 현재 지마켓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갤럭시노트 10.1의 최저가가 63만원대(16G,wifi)이니까 갤럭시노트 8.0은 60만원 초중반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튼 모든 시장이 그렇듯 제품이 다양해지면 가격면이나 질적으로 득을 보는것 소비자라고 생각을 해서인지 이번 HP슬레이트7의 가격 19만원은 정말 보기 좋네요.^^& 이상 테블릿 4종의 스펙 비교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