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S3의 펜 Skitch어플 짧고 강력한 이미지편집 어플

 

갤럭시S3의 펜 Skitch어플 짧고 강력한 이미지편집 어플 오늘은 안드로이드 어플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skitch는 갤럭시노트의 펜과 같은 어플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갤럭시s3는 갤럭시 노트와 달라서 스마트폰용 펜을 사용을 하더라도 S메모를 사용할때 만족할 만한 성능을 발휘를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SKITCH어플이 이처럼 갤럭시 노트의 펜 역할을 해줍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EVERNOTE에서 개발/배포하고 있는 이미지 편집어플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갤럭시s3에 보면 S메모 기본 메모어플이 있습니다. 그런데 노트처럼 펜으로 쓸수도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녀석이 워낙에 말을 잘안들어 먹어서 예전에 갤럭시S때 부터 사용해오던 Skitch로 대용을 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개발세발 글씨가 제가 손꾸락으로 쓴것이구요. 아래 정자가 타이핑을 한것입니다. 우측 이미지는 다들 아시는것처럼 편집한 사진이나 메모를 공유하는 기능들입니다. 제가 Skitch를 갤럭시S시절부터 써오면서 못버리는 이유입니다. 저는 업무상 사진을 엄청나게 찍어댑니다. 그리고 그 사진을 특정부위를 표시하거나 주석을 달아서 메세지 전송하는 일이 많은데요. 그 상황에서 Skitch는 정말 최강의 어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Skitch의 기능들을 보자면 사진찍기, 웹캡쳐, 지도편집전송, EVERNOTE와의 동기화 등등이 있습니다.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소개를 드리면, 사진찍기와 사진선택은 다들 아시는것처럼 바로 사진을 찍어서 편집에 들어가는 기능과 앨범에서 선택해서 편집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지도 그리기는 구글 맵과 연동을 해서 아래 이미지처럼 그리기편집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는 지도그리기 기능을 이용해서 구글 맵에 핀을 표시하고 메세지를 작성한 것입니다. 깔끔하고 편리하네요. 물론 표시된 핀에 터치를 하면 해당 주소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에 있는 Skitch노트 표시기능은 자신이 작성한 이미지 메모를 찾아서 볼수 있는 앨범같은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웹에서 캡쳐 기능이 있는데요. 요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인듯 합니다.

 

 

좌측이미지처럼 작업하려는 웹주소를 적고 우측상단에 실행을 하시면 우측이미지처럼 해당주소의 웹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그럼 좌측상단에 초록색 박스에 사진찍기를 터치를 하시면 캡쳐가 되면서 Skitch편집모드로 진입을 합니다.

 

 

초록색 박스 부분들이 편집툴들인데요. 아주 간단한 기능이라 한번씩 사용해 보시면 금방 아실것 같아 부가 설명은 패스하겠습니다.

 

 

위 이미지가 위에서 말씀드린 편집툴로 편집한 모습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사용된 편집툴은 위에서 부터 텍스트추가 기능, 모자이크 기능, 화살표식 추가기능등입니다. 간단한 편집툴이지만 정말 필요한 기능들만을 모아둔 것 같아 사용하기가 아주 간편하다는 것 또한 Skitch의 좋은점인듯 합니다. 이런 점들이 제가 처음 갤럭시S라는 스마트폰을 만지면서 사용하기 시작한 Skitch어플을 3년 가까이 지난 지금도 애용하고 있는 이유인듯 합니다.

그리고 Skitch는 데스크탑용으로도 배포되고 있으니 PC에서 간단하게 이미지를 편집하시는 일이 잦으신 분들은 한번쯤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해서 링크 남깁니다. ☞ Skitch 데스크탑용 다운로드 바로 가기

 

끝으로 이번 포스팅에 사용되어진 편집된 이미지 모두는 제 갤럭시s3의 Skitch를 이용해서 편집된 것들입니다. 데스크탑의 그림판 못지 않은 느낌을 받습니다. 간결하고 간편한 이미지편집 어플을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Skitch를 사용해보시면 후회하시지 않을 듯 싶습니다.